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부동산.건설대학원 제20대 원우회장 당선사례
작성자 도시및부동산개발 엄상용
날짜 2017.06.06 (최종수정 : 2017.06.07)
조회수 2,114
(( 2017학년도 2학기 단국대학교 부동산건설대학원 제20대 원우회장 당선사례 ))


항상 가까이 있는 듯한 원우 여러분 안녕하세요 ~

2017학년도 2학기 제20대 원우회장에 출마하여 당선된 도시 및 부동산 개발학과 제19기 엄상용입니다.

여러분들의 관심과 참여로 선거를 무사히 마치게 되었습니다. 또한 선거기간 동안 여러 원우님들이 보내주신 지지와 관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특히 이번 선거기간에 고생과 수고를 해주신 선거관리위원장 20기 주영재 대표님과 선거관리위원님들에게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선거관리위원들과 함께 고생해 주신 저의 19기 임원님들께도 감사드립니다.
그동안 고생과 헌신을 해주신 19대 이한엽원우회장님, 19대 원우회 임원님들과 이명원 임원님에게 고마움을 전합니다.

세월이 참 빠르게 지나가는군요. 솔직히 무엇을 어떻게 하고 지나왔는지도 모르게 벌써 4학기를 맞이하게 되는군요.
잠시 생각해 보건데, 원우들과의 만남은 토요일 수업을 기준으로 한학기당 개략 13~15번 정도 보는 것이라고 하면 두학기가 남아있는 제 상황에서는 30번도 안 되는 만남만이 남은 것 같습니다. 그것도 5학기때는 논문을 써야하는 원우와는 더 적은 회수의 만남이 있겠죠.

올해는 우리 대학원이 설립 1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이러한 뜻깊은 해에 저보다 더 훌륭하신 원우님들이 계신데도 불구하고, 조직의 리더로서 능력과 여러 가지로 부족한 제가 원우회장이 되었다는 것에 심히 겸손함을 느끼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지난번 출마의 변을 통해 몇 가지 원우회 운영 및 방향에 대하여 제안한 것을 다시 한번 강조하는 의미에서 말씀을 드리려고 합니다.

첫째, 저는 원우님들의 의견을 존중합니다. 원우님들이 바라고 원하는 사항들에 대하여 항상 겸손히 경청하고 소통하여서 부동산.건설대학원 교수님들과 관계자 분들과의 원활한 통로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둘째, 원우회는 원우간에 교류를 활발히 하도록 돕고 더욱 확대하여야 할 것입니다. 원우님들의 개인별 차이는 있겠지만 많은 분들이 원우간의 정보교류, 사회생활에서의 도움 등을 원하여 입학하게 되지 않았나 감히 생각됩니다. 이에 오리엔테이션, MT 등 원우회의 행사 및 골프단, 산악단등의 소모임을 통하여 과거의 좋은 전통를 잇고, 나아가 발전적인 모임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셋째, 원우회는 원우님을 위해 봉사하는 자치조직으로 선후배 기수간에 조화로운 조직을 구성하여, 장래의 원우회 운영을 보다 발전시킬 수 있도록 만들어야 할 것입니다. 원우회 운영에 새로운 어떤 것을 추가하여서 지금까지의 운영에 대하여 보다 체계적인 틀을 갖추도록 할 것입니다.

위와 같이 단국대학교 부동산.건설 대학원의 기존의 좋은 전통을 이어 받으면서 새로운 전통과 역사를 남기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상식과 원칙에 의한, 그래서 역사적으로 증명되어 왔던 희망과 비젼이라는 것이 항상 우리들에게 존재하기에 간절히 바라면 그것들이 성취된다는 것을 함께 느끼는 학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먼저 다가서고 먼저 배려하여 신뢰를 공고히 쌓아서 “하나되는 단국대 부동산.건설대학원”이 되도록 저부터 실천하는 모습을 보이도록 하겠습니다. 선.후배 원우님들의 애정 어린 격려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2017년 6월 6일

단국대학교 부동산.건설대학원 제20대 원우회장 당선인 엄상용 올림